영화 더 레드 필 줄거리

영화 더 레드 필 줄거리

지난 2016년 11월 개봉한 영화 더 레드 필.

영화감독인 캐시 재이는 스스로 자랑스러운 페미니스트로 지난 8년 동안 여성차별에 대한 다큐멘터리를 제작했었다.

그녀는 데이트 폭력을 검색하다가 남성 인권 운동 사이트 MRA를 발견한다.

이곳을 처음에는 여성 혐오 사이트로 착각했다고 한다.

그녀는 여성 혐오 단체로 소문이 난 MRA 실상을 파헤치려고 영화 촬영 결심을 하게 된다.

이곳의 관계자들은 이렇게 말한다.

"저희에게는 항상 여성 혐오란 꼬리표가 붙는 것 같습니다. 단지 남성에 대한 인권을 주장했을 뿐인데 말이죠. 작업 현장의 사망자 중에서 93%가량이 남성입니다. 자살한 사람 중 5분의 4가 남성입니다. 대학 진학률은 38% 정도로 정말 빠르게 내려가는 중이죠."

"남성의 노숙 비율은 솟구치는 중이며 남성의 건강 악화도 심각해지는 중이다."

"이혼한 남성은 양육권 지킴이 법적으로 정말 불리하며 무고죄에 대해선 무방비 상태다."

"남녀 동일한 범죄를 저질렀을 때 교도소 신세 기간은 남성이 여성보다 63% 길다."

"여성이 임신하는 순간 아버지로서의 권리는 부정당하기 일쑤다."

이들은 거리에서 남자랑 애들도 인간이고 도움이 필요하다고 호소하는데 이런 얘기를 꺼내는 것에 대해서도 사람들은 적대감을 드러낸다.

"저희가 얘기를 꺼내는 순간 조롱거리 밖에 안 됩니다. 남자들이 이미 모든 권리가 있는데 뭘 더 말하냐라고 하면서 말이죠."

택시 기사들은 주 70시간 정도 일한다.

이들은 과연 아내를 권력으로 지배하려고 그러는 걸까?

아니다.

자신의 애들에게 더 나은 삶을 제공하려고 일하는 것이다.

쓰레기 청소부들은 아내에게 권력 행사를 하려고 새벽 3~4시에 일어나서 일을 할까?

아니다.

이들은 사실 본인의 삶에서 힘을 빼앗기는 중이다.

"남자들이 금전을 더 많이 가졌네? 그렇다면 이들은 여성보다 권력이 더 많은 거 아니야? 이런 식으로 해석이 된다."
1
영화 더 레드 필 줄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