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의 일본 애니 추천

"추억의 애니를 찾는 사람들이 확실히 있습니다. 어린애뿐만 아니라 과거에 본 어른들도 함께 감상하면서 효과가 있는 걸로 보입니다. 애니 콘텐츠 제공자들과 지금도 계속 협의해 나가며 옛날 작품들 중에서 괜찮을 것들을 입수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단순한 공개뿐만 아니라 콜라보 진행도 가능할 것 같습니다."

국내 OTT 플랫폼 중 하나인 웨이브에서 일본 작품 25편을 선보였다고 하는데요.

우주소년 아톰과 밀림의 왕자 레오, 블랙 잭, 리본의 기사 등이라고 합니다.

이것은 주로 지난 7080년에 인기를 끌었던 작품들이기도 하죠.

저 작품들은 웨이브에서 독점 제공 중인데 웨이브 측이 저렇게 과거 애니메이션 위주로 제공을 하는 이유는 그전에 선보였던 애니메이션 영향인 것으로 보입니다.

웨이브 관계자에 따르면 저 애니메이션들이 독점 공개되기 전에 먼저 공개됐던 카드캡터 사쿠라가 공개하자마자 바로 애니메이션 톱 3 순위에 올라갔다고 해요.

이어서 한 달 동안 1위, 2위를 지키면서 귀멸의 칼날이나 진격의 거인 같은 최신 작품에 밀리지 않는 저력을 보여주기도 했다네요.

또한 슬램덩크 리마스터링과 드래곤 볼, 포켓몬, 짱구는 못 말려 시리즈 등으로 성인층에서도 인기를 깨나 끌었다고 합니다.

슬램덩크랑 드래곤 볼은 톱 5 순위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네요.

포켓몬스터는 스티커가 도대체 뭐라고 아직도 유행 중이고 불티나게 팔리는 포켓몬 빵의 인기 덕분에 시청 시간도 3배 이상 급등했다고 합니다.